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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LE300d 4Matic 출시 소개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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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신의손 댓글 0건 조회 1,192회 작성일 18-08-28 21:2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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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...엔진은 작게, 성능은 높게
M-클래스로 출시된 이후 2015년 ‘GLE’로
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탑재
다운사이즈 2리터 디젤과 3리터 48V EQ 부스트9a26a55d36cdcea7fc9d1657fa38f320_1571845275_6572.jpg

메르세데스-벤츠의 중형 SUV인 GLE가 4세대 모델로 돌아왔다.

3일 출시된 ‘더 뉴 메르세데스-벤츠 GLE (The new Mercedes-Benz GLE)’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과 다운사이즈

디젤엔진을 탑재했다.

1997년 M-클래스라는 이름으로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를 시작한 메르세데스-벤츠 GLE는 2015년부터 GL이라는 코드에

세그먼트에 따라 C, E, S등의 글자를 더하는 지금의 네이밍 시스템으로 재탄생했다.

GLE는 메르세데스-벤츠의 SUV 중 중형급인 E클래스에 해당한다.

3일 열린 발표행사장에서 메르세데스-벤츠 코리아 제품 &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(Mark Raine)은 “더 뉴 GLE는

새로워진 내외관 디자인, 직관적인 메르세데스-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의 탑재로 향상된 편의사양, 온오프

로드를 넘나드는 실용성과 주행 성능을 갖춘 다재다능한 모델”이라고 소개했다.

더 뉴 GLE의 디자인은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, 거대한 바퀴가 차체와 거의 일치할 만큼 밖으로 내어진 안정적인 스탠스와

럭셔리한 비율을 자랑한다.

더 뉴 GLE의 전면부 디자인은 요즘 트렌드의 사다리꼴 팔각형 그릴과 그 아래 크롬 장식이 덧대어진 언더가드 및 보닛과 어울려

강인한 인상을 준다.

측면 디자인은 더 뉴 GLE 특유의 넓은 C-필러로 안정감을 주며, 후면의 C-필러에서 후미등으로 이어지는 숄더 라인은 날렵

하면서 근육질의 몸매를 자랑한다.

더 뉴 GLE 450 4MATIC에 탑재된 멀티빔 헤드램프는 개별 조절 가능한 84개의 LED가 장착돼 교통 상황에 따라 반응하며,

운전자의 시야를 충분히 확보해 주고, 반대편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해 준다.

더 뉴 GLE의 실내는 80mm 길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넓어졌다. 넓은 실내공간은 메르세데스-벤츠의 세단이 가진 럭셔리하고

우아한 분위기와 SUV의 강인하고 진보적인 느낌이 조화롭게 반영됐다.

대시보드 아래에는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콕핏이 눈길을 사로잡으며, 두 개의 12.3인치(31.2cm) 디스플레이는 기존

아날로그 게이지와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대신하면서 직관적인 컨트롤 시스템과 뛰어난 그래픽을 가졌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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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시보드 트림은 도어 패널까지 이어지며 운전석과 조수석 도어의 트림까지 확장된다.

센터 콘솔은 유연하게 흐르는 대시보드와는 대조적으로 강인하고 탄탄한 모습을 갖췄다.

64개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다양한 분위기의 실내 조명을 선택할 수 있다.

더 뉴 GLE에서는 국내 최초로 메르세데스-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가 적용됐다.

MBUX(Mercedes-Benz User Experience)는 메르세데스 벤츠(Mercedes-Benz, MB)와 사용자 경험 (User Experience, UX)이 결합된 이름으로, 사용자 경험을 가장 우선으로 고려해 개발된 시스템이다.

MBUX는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갖췄다. 특정 단어가 아닌 실생활에서 쓰는 자연어 음성을 인식해 차량 내 온도 및 조명

조절, 라디오 및 음악 재생, 전화 걸기 및 받기, 문자 전송 등의 기능들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, 날씨 등의 정보를 검색해준다.

람에게 명령하듯이 일상 언어로 명령이 가능하다는 뜻이다.

직관적인 MBUX의 조작은 음성 컨트롤 뿐만 아니라, 터치스크린, 센터 콘솔의 터치 패드, 스티어링 휠의 터치 컨트롤 버튼을

포함하는 통합 터치-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해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.

국내 시판되는 모델은 가솔린 모델인 GLE 450 4MATIC과 디젤인 GLE 300d 4MATIC이 먼저 선보인다.

두 모델 모두 메르세데스-벤츠의 최신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.

더 뉴 GLE 450 4MATIC에는 367마력과 57.1kg-m의 토크를 내는 3.0 리터 트윈-터보 차저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

전기모터인 EQ 부스트가 22마력의 출력과 25.5kg.m의 토크를 더한다.

EQ 부스트의 핵심기술인 이 모토는 통합 스타터-제너레이터(integrated starter-generator)라고도 불린다.

모터와 발전기를 하나의 모듈로 결합해 전류가 모터와 발전기를 자유자재로 넘나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.

이를 통해, 한층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전기를 관리할 수 있고, 소음과 진동 없이 편안하고 부드럽게 차량 출발이 가능하다.

48볼트 전기시스템(마일드 하이브리드)로 불리는 이 시스템은 퍼포먼스와 주행성능을 극대화하고 동시에 연료소비의

줄여준다.

더 뉴 GLE 300 d 4MATIC 모델에 적용된 메르세데스-벤츠의 차세대 디젤 엔진인 OM654 엔진은 2리터의 적은 배기량으로

3리터 디젤엔진급인 최고 출력 245마력, 최대 토크 51.0kg.m의 성능을 발휘한다.

이 차세대 4기통 디젤 엔진은 기존 엔진 대비 배기량은 줄어든 반면 출력은 크게 향상됐고, 컴팩트한 경량 디자인과 최소의

마찰 손실로 향상된 효율성을 자랑한다. 진동 및 정숙성 면에서도 크게 향상돼 기존 4기통 디젤 엔진의 덜덜거리는 진동이

해결돼 가솔린 엔진과 흡사한 수준에 도달했다고 메르세데스-벤츠는 밝혔다.

두 엔진 모두 9G-TRONIC 9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다. 1단에서 9단까지 빠르면서 부드럽게 기어를 바꾸며, 잘게 쪼개진

기어비는 같은 속도에서도 엔진의 회수를 낮춰 연비를 높이면서 소음을 줄여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한다.

더 뉴 GLE에 탑재된 에어매틱 패키지에는 댐핑조절시스템(ADS)이 노면상황, 차량속도 및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지능적으로

조절한다.

불규칙한 노면을 달릴때에는 각 휠을 개별적으로 통제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주면서, 고속주행시 또는 "스포츠(Sport)"/"스포츠 플러스(Sport plus)"프로그램을 선택했을시에는 셀프레벨링을 통해 차 높이를 낮추어 단단하고 안정적인

주행성능을 낸다.

더 뉴 GLE는 보험료도 저렴하게 나오는것으로 평가받았다. 보험개발원에서 실시하는 차량 모델 등급평가에서 더 뉴 GLE 450

4MATIC 과 더 뉴 GLE 300 d 4MATIC 이 각각 16등급, 14등급을 획득한 것이다.

수입차 평균은 8등급이며 가장 보험료가 저렴한 등급은 26등급이다.

더 뉴 GLE 450 4MATIC은 기존 보험 등급 대비 2단계 상승해 약 10%의 자차 보험료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

메르세데스-벤츠 코리아는 순차적으로 메르세데스-AMG를 비롯 GLE의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.

더 뉴 GLE300d 4MATIC더 뉴 GLE450 4MATIC 의 가격은 각각 9천 3십만원, 1억 1천 5십만원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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